디지털서울문화대, 대만 뷰티 연수단 방문

관리자 | 기사입력 2014/01/01 [00:00]

디지털서울문화대, 대만 뷰티 연수단 방문

관리자 | 입력 : 2014/01/01 [00:00]

한류 진앙지서 K-뷰티 우수성체험

디지털서울문화대, 대만 뷰티 연수단 방문

 

한류의 열풍 속에 한국의 ‘K-뷰티’를 체험하기 위해서 대만의 뷰티 전문가들이 한국을 찾았다.

 

지난 12월 16일 오전 9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미용예술학과(학과장 김남연) 307호 강의실에는 대만에서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 ‘대만 전문 뷰티디자이너 연수단’이 방문했다.

 

대만 전문 뷰티디자이너 연수단은 현재 대만에서 활동하는 뷰티전문가 림진훼(林珍卉) 외 26명의 대만의 헤어스타일리스트가 한국에 들어와 첫 날 입소식을 시작으로 헤어, 메이크업 교육이 3일간 집중적으로 실시되었다.

 

 

이어 웨딩샾 방문 실습과 시내관광을 일정으로 연수일정을 모두 마쳤다.

 

대만의 림진훼 단장은 “대만의 한류열풍은 그야말로 대단하다. 한국을 가고 싶어 한다. 이번에 방문한 연수단은 대만에서 샵을 운영하는 원장과 헤어스타일리스트들이다.”면서 그는“대만과 한국과 기술력은 거의 차이가 없지만, 특히 디자인 면에서 한국이 앞서고 있다.”면서 한국을 방문한 이유를 설명했다.

 

대만연수단 방문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미용예술학과(학과장 김남연)와 대만교육부 산하 NGO 단체인 대만교육중심(사춘생 沙春生) 이사장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작년 초에 이어서 두 번째로 진행되었다.

 

대만은 한류의 교두보 역할을 할 만 큼 한류의 열기는 상상외로 뜨겁다.

 

현지서 샵을 찾는 고객이 한국 연예인의 헤어스타일을 선호하고 이제는 한류의 진앙지를 찾아 방송뿐만 아닌 ‘K-뷰티’의 우수성을 체험하기 위해서 한국을 찾고 있다. 우리의 뷰티가 세계 속으로 뿌리내리고 있음을 입증하는 증거로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한 몫을 단단히 해오고 있다.

 

<최원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뷰티&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