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학점은행제로 미용학사 학사학위 취득

박찬균 기자 | 기사입력 2014/01/01 [00:00]

삼육보건대, 학점은행제로 미용학사 학사학위 취득

박찬균 기자 | 입력 : 2014/01/01 [00:00]

학점은행제로 미용학사 학사학위 취득

삼육보건대, 평생교육원에서 원스톱으로 수강

 

우리나라의 뷰티산업 규모가 날로 커지면서 해당분야의 취업률도 월등하게 나타나고 있다. 헤어, 스킨케어로 세분화되는 미용산업 분야로의 취업은 물론이고 창업도 가능해 여성과 남성 가릴 것 없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보다 전문적인 미용 교육에 대한 수요도 커지는 가운데 삼육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이 학점은행 미용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 개설과정은 전문학사과정에 평일반, 화요헤어반, 일요스킨반, 학사학위과정에 화요헤어반, 일요스킨반이다.

 

평일반은 일반대학과 동일하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된다. 1학년 과정은 공통수업이, 2학년 진급시 헤어, 메이크업전공과 피부전공반으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해 전공을 세분화한다.

 

화요헤어반과 일요스킨반은 학업과 일을 병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원데이(One Day) 수업으로 진행된다.

 

학점은행제 규정상 한 기관에서 수강할 수 있는 학점이 제한돼 있어 4년제 기준의 학점은 여러 교육기관을 다녀서 학점을 취득해야 했다. 하지만 삼육보건대학교의 학점은행제 미용전공과목은 평생교육원과 삼육보건대학교 특별과정으로 이원화돼 있어 한 기관에서 원스톱으로 수강할 수 있다.

 

2학년 졸업시 전문학사학위는 삼육보건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위를 수여 받을 수 있다. 1,2학년 전문학사과정 학위 취득 후 취업하거나, 학사학위 취득을 위해 진학할 수도 있다.

 

삼육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 “현재4년제 대학교에서 피부미용과를 운영하는 대학이 많이 없어서 4년제 대학교로의 편입이 여의치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이에 본교에는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인 미용학과 3학년 과정에 등록하여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는 수강생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미용학과 졸업 후에는 취업과 창업이 가능해 최근에는 수강생이 증가하고 있다. 졸업과 동시에 미용사면허증 취득이 가능하며 헤어샵과 피부관리샵을 운영할 수 있다.

 

서울 미용대학 삼육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 2014학년도 신입생모집은 2014년 2월 21일까지다. 입학관련 문의는 전화(02-3407-8572~5)로 하면 된다.

<박찬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뷰티&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