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 Mobile 시대, 에스테틱 마케팅 패러다임이 변화한다!

관리자 | 기사입력 2012/12/01 [00:00]

SNS & Mobile 시대, 에스테틱 마케팅 패러다임이 변화한다!

관리자 | 입력 : 2012/12/01 [00:00]

Special Column - 머리띠 제목

SNS & Mobile 시대, 에스테틱 마케팅 패러다임이 변화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이하 SNS)와 모바일(Mobile) 환경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성장하면서 그에 맞춰 에스테틱 업계의 비즈니스도 전혀 달라졌다. 우리나라 SNS 이용자 수는 2,070만 명으로 전 국민의 46.6%에 달한다.(2012년 2월 인터넷시장 조사기관 이마케터 발표) SNS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며 항상 접속해 있는 것이 일상이 됐다. 또한 스마트폰 3,000만 시대 개막과 함께 모바일 SNS가 생활의 일부가 되어 모바일 마케팅이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가장 이용률이 높은 SNS는 역시 페이스북과 블로그이다. 
페이스북은 회원 상호간 소통을 향한 대화나 정보의 공유 과정에서 서로 신뢰감을 갖도록 해주는데 이렇게 신뢰관계가 형성되면 서비스 구매가 쉽게 일어나게 되어 마케팅이 매우 활발하게 진행된다. 예를 들면, 에스테틱을 받고 싶을 때 가까운 동네에 가는 것 보다 이왕이면 ‘나’와 장시간 대화를 나누어 신뢰감을 가지고 있던 회원의 에스테틱 매장으로 향하게 된다. 신뢰가 서비스의 믿음과 선택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블로그는 서비스에 대한 사진이나 글을 동시에 올려서 고객과 소통을 하기 때문에 서로 장시간 신뢰관계가 형성되어온 블로거 이웃들에게 상품에 대한 홍보를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SNS는 상호간 신뢰관계를 형성에 주는 중요한 도구이자 전혀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면서도 매우 훌륭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모바일을 통해 셀 수 없이 많은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우리와의 접속이 가능하다. 이에 에스테틱 업계에서도 기존 오프라인 마케팅의 고비용 저효율의 한계를 돌파하고 전단지나 간판경영의 의존에서 벗어나기 위해 온라인을 적극 활용해 나아가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러한 마케팅 패러다임의 중심에서 변화를 읽어내고 새로운 길을 찾아내는 리더가 있다.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스파진(대표 김정미, www.spajin.com)이다. (주)스파진의 대표 사업 중 하나인 딸라소 스파는 입점 업체들에게 무료로 마케팅 솔루션을 지원하며 그들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고객들과의 진정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차별화된 SNS와 Mobile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매월 다양하고 트랜디한 이벤트로 회원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 내고 있는 페이스북과 딸라소 스파의 입점 업체와 딸라소 테라피 관련 컨텐츠를 고객가치에 우선하여 제공하는 블로그를 중심으로 전국 에스테틱&스파 정보와 쿠폰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인 스파콕을 시작으로 모바일 매거진 등의 모바일 마케팅 강화와 딸라소 스파 유투브(YouTube) 공식 채널 개설 등 SNS와 모바일 마케팅 확장에 나서고 있다. 

지난 11월 20일 미용학술연구회가 주관하고 ㈜스파진 아카데미에서 개최된 미용 학술 연구회 사례 발표회에서는 이와 같은 ㈜스파진의 ‘딸라소 스파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이 성공 사례로 발표되어 참가 학회 회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례 발표자로 나선 김정미 대표는 인터뷰에서 “현재의 에스테틱 시장은 그 어느 때 보다 SNS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이 활발하다면서 성공과 위기의 갈림길에서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패러다임의 물줄기를 타지 않으면 성공으로 향해 나아가기 어렵다”고 밝혔다.

<설명>
1. 딸라소 스파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thalassoclub
2. 페이스북 이벤트
3. 딸라소 스파 블로그 
http://blog.naver.com/spajin1004
4. 블로그 체험단 포스팅
5. 모바일앱 스파콕과 딸라소 스파 모바일웹
좌로부터 http://www.spacok.com thala.cafe24.com

자료제공 : ㈜스파진(02-511-97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논단&칼럼 많이 본 기사